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라인드 사이드 미식축구 선수의 인생을 바꾼 실화바탕 영화

by bitna=j_ 2022. 8. 5.

The Blind Side

 

개봉 : 2010. 04. 15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감독 : 존 리 핸콕

러닝타임 : 128분

 

미식축구 스포츠 스타 '마이클 오어'의 실화를 다룬 영화입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논픽션 <블라인드 사이드: 게임의 진화>를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평생 가족이 없는 그를 기꺼이 진짜 가족으로 맞이하며 최고의 선수로 키워낸 영화보다 더 감동적인 실제 가족 이야기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행복한 만남의 시작

흑인소년 마이클 오어는 어린 시절 약물 중독인 어머니와 강제로 헤어지게 됩니다. 그 후 여러 위탁가정에 전전하며 혼자서 살아갑니다. 마이클 오어의 뛰어난 운동 재능과 건장한 체격을 눈여겨본 미식축구 코치는 백인 위주의 상류 사립학교에 추천을 합니다. 학교 측은 성적과 적응의 문제로 반대를 하지만 코치의 강력한 주장으로 사립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의 성적 미달로 운동은 시작할 수도 없습니다. 급기야 위탁가정에서도 쫓겨나 하루하루 머무를 곳, 먹을 것이 걱정입니다. 추수 감사절 하루 전날, 쌀쌀한 날씨에  반팔 차림으로 학교 행사를 마치고 혼자 비를 맞으며 체육관으로 걸어가고 있는 마이클 오어를 리 앤이 발견합니다. 자신의 아들과 같은 학교를 다니는 아이를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평소 불의를 보면 못 참고 그냥 지나가지 않는 그녀는 결국 잘 곳이 없는 마이클 오어를 집으로 데리고 갑니다. 그렇게 하룻밤을 그녀의 집에서 보내게 됩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만남이 시작됩니다.

진짜 가족이 되어 가는 과정과 마이클 오어의 포지션

다음날 리 앤은 아침 일찍 떠나려는 마이클 오어를 붙잡아 추수 감사절 식사를 같이 하자고 합니다. 식사시간을 통해 마이클 오어는 한 번도 느끼지 못한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게 됩니다. 리 앤은 처음에는 의심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마이클 오어의 순수함에 빠지게 됩니다. 갈 곳이 없는 마이클 오어를 리 앤은 자신의 집에서 같이 지내자고 제안을 합니다. 그렇게 리 앤의 도움으로 학교를 다니며 미식축구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법적 보호자를 자청하며 가족으로 맞이하려고 합니다. 마이클 오어는 성적도 향상되고 미식축구 훈련도 시작하면서 놀라운 실력을 보여줍니다. 

마이클 오어는 학교에서 실시하는 적성 능력검사에서 유일하게 98%의 수치를 받은 보호본능 능력이 뛰어났습니다. 실제로 동생과 외출을 하던 중 마이클 오어가 운전 중이던 자동차 사고가 납니다. 큰 사고에도 보호본능이 뛰어난 마이클 오어는 동생의 에어백을 팔로 막으며 살려냅니다. 이러한 장점을 찾아낸 리 앤은 마이클 오어의 포지션을 레프트 태클로 추천합니다. 레프트 가드 바깥쪽에 있는 선수로 상대편의 공격을 막는 포지션입니다. 자기 팀이 공격을 하는 상황에서 쿼터백을 보호합니다. 체격이 좋고 민첩함이 좋은 선수가 주로 맡습니다. 보호본능을 자극해 리 앤은 마이클 오어에게 차사고 당시 동생을 보호해준 것처럼 적으로부터 팀을 보호하라고 합니다. 그 자극이 무한한 힘과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 결과 학교의 우승을 이끌어내고 대학교까지 스카우트됩니다. 하지만 주변의 인종차별 편견과 의심으로 서로를 오해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기를 극복하고 진정한 가족으로 더 깊은 사랑은 확인하게 됩니다. 이들의 진짜 가족이 되어 현재도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미식축구 선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이야기

포스터를 보면 미식축구 선수의 이야기인 듯 보이지만 실제 내용은 다양한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서 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인종차별이 뿌리 깊게 박혀 있어 마이클 오어와 리 앤의 만남은 더 깊은 울림과 감동을 줍니다. 평생 한 번도 가족을 가져본 적도 사랑을 받아본 적도 없는 마이클 오어에게 기꺼이 엄마가 되어준 리 앤입니다. 조건 없이 사랑을 주고 사랑받으며 가족의 의미를 찾아갑니다. 리 앤을 만나지 않았다면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기회를 잡지 못했을 것입니다. 리 앤의 진실한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그 의 잠재력을 찾아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서로에게 뜻밖의 소중한 만남은 의미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나의 도움과 관심을 준다면 희망을 안고 살아갈 수 있을 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람들의 따뜻한 관심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것을 실화로 보여준 영화입니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자주 접할 수 없는 미식축구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족으로 만나 최고의 선수가 되어가는 잔잔한 스토리지만 강력한 흡입력과 진정성 있는 사랑의 의미를 전해줍니다. 산드라 블록 배우의 영화를 찾다가 보게 되었지만 마이클 코어 선수도 알게 되고 인생영화로 남습니다. 마음 따뜻해지는 영화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마음의 온기를 채워줄 영화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