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섬 괌을 제대로 관광하기 위해서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면허증이 없거나 프라이빗한 관광을 원한다면 택시 이용을 추천합니다. 면허증이 있거나 자유여행은 렌터카를 이용하고, 교통비 가성비로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편리한 이동수단 택시
공항 입국장에서 24시간 운영하고 있는 안내 데스크가 있어서 도착시간 상관없이 언제든지 택시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택시는 현지 택시와 한인들이 운영하는 한인 택시가 있어서 언어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충분히 이용하기 편합니다. 안내데스크를 통해 순서대로 택시탑승을 도와줍니다. 괌 택시는 캐리어를 싣기위해 픽업차로 운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짐이 많더라도 이용가능합니다. 한인 택시를 이용할 경우 쇼핑에 유용한 정보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어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만약 공항에서부터 시내 중심가에 있는 호텔로 이동이라면 10~15분 정도 걸리고 요금은 미터로 계산하지 않고 보통 $25 전후입니다. 트렁크에 짐을 싣는 경우 한 개당 $1 추가, 내릴 때는 10%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교통수단 중 이용 요금이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낯선 곳에서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이동수단이기도 합니다. 한인 택시의 경우 짧은 이동뿐 아니라 미리 예약시 하루 관광 코스 또는 반나절 관광 이용도 가능합니다. 기사님을 잘 만나면 핫 플레이스와 인생 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렌터카 자유로운 여행을 위한 교통수단
괌은 교통수단이 원활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곳곳에 숨은 명소를 관광하기 위해서는 렌터카 렌탈이 필수입니다. 여행 시 가장 편리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위한 교통수단입니다. 렌터카 업체는 공항, 호텔 로비, 투몬 주변 등 멀지 않은 곳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렌터카업체가 어플이나 홈페이지도 많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차량이 있다면 원하는 날짜에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렌터카업체도 많기 때문에 돌발상황 시에도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호텔이나 공항으로 픽업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시 편리합니다. 업체에 따라 카시트, 와이파이 에그 대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비교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렌터카 대여 전 미리 차량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고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합니다. 렌터카 주차 시에는 도난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서 문을 꼭 잠그도록 합니다. 괌 렌터카업체는 인터넷 검색으로 서치가 가능합니다. 조은 렌터카, 닛산 렌터카, 괌 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트롤리 셔틀버스, 레아 레아 셔틀버스, 무료 셔틀버스 등 다양한 버스 종류
시내 호텔과 쇼핑몰, 주요 관광지 위주로 일정을 잡았다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괌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괌은 교통체증이 없기 때문에 일정에 따라 셔틀버스를 이용해 이동하기가 편리합니다. 버스 안에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오픈되어 있는 좌석도 있어서 특별한 버스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투몬 시내에서 자주 보이는 빨간색 버스는 레드 구아한 이라는 이름의 트롤리 셔틀버스입니다. 트롤리버스 종류마다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과 노선을 미리 알아보고 탑승해야 합니다. 버스 티켓은 사용일에 따라 다양하게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일정에 따라 한국에서 미리 구입해서 괌 공항에서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괌 공항에서 수령을 못하였더라도 시내 곳곳의 티켓 카운터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당일 구입도 가능합니다. 승차권은 버스를 탈 때마다 보여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쇼핑몰 투어를 목적이라면 레아 레아 셔틀버스를 이용하면됩니다. 레아 레아 셔틀버스 노선도 3가지로 운영하기 때문에 미리 코스를 알아보고 이용하면 됩니다. 트롤리 셔틀보다 요금은 조금 저렴하지만 일본 여행사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일본어로만 안내되어 있어 정류장 번호나 알파벳으로 노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웬만한 호텔과 쇼핑센터, K마트까지 운영하므로 이용이 편리합니다. 승차권은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로비층 레아 레아 라운지와 HIS 투어 데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버스 탑승 시 요금 지불이나 티켓을 구매할 수 없으니 미리 승차권을 준비해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쇼핑 고객들을 모시기 위한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합니다. 3가지 노선으로 첫 번째 투몬 샌드 플라자에서 괌 프리미어 아웃렛 코스가 있고 두 번째 주요 호텔과 T갤러리아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이 있습니다. 시내 쪽으로 이동 계획이라면 T갤러리아 셔틀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네시아 몰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교통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댓글0